초전도체, 인류 문명의 ‘퀀텀 점프’ 위한 결정적 도구

  

모든 지적 체계란 개인에 의해서가 아니라 ‘역사적 유전과 사회적 결과에 의한 것이라 믿었던 역사주의자 김복진은 새 소년상이 드러내는 낙관적 역사관에 공감하고 기뻐할까.

체중 감량에 성공한 뒤에도 요요 현상으로 체중이 다시 증가할 공산이 크다.체중 감량이 건강에 유익하지 않다는 얘기는 아니다.

초전도체, 인류 문명의 ‘퀀텀 점프’ 위한 결정적 도구

짧지만 격렬한 운동을 한 참가자가 사망 위험이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암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거의 40% 줄어든다.심지어 과체중이거나 비만인 사람도 신체활동을 충분히 하면 심장병.

초전도체, 인류 문명의 ‘퀀텀 점프’ 위한 결정적 도구

일주일 2회씩 4분 동안 격렬한 운동을 하도록 한 결과를 비교했다.다이어트가 장기적으로 성공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초전도체, 인류 문명의 ‘퀀텀 점프’ 위한 결정적 도구

짧은 운동 뒤에 일시적으로 숨이 차서 말을 하기 힘든 정도라면 고강도 운동이다.

운동해서 살이 빠지지 않더라도 그런 효과가 나타난다.사람은 역사 속에 살아야 한다고 입버릇처럼 말했던 김복진.

낙관보다 비관적 전망이 우세한 새해 아침에 시대를 앞서간 그의 예술혼을 다시 생각해 본다.출옥 당시 카프는 산하에 미술부를 두고 활동을 이어가고 있었으나 김복진은 카프에 복귀하지 않고 창작과 교육에 몰두했다.

그는 서양의 모방과 일본의 아류에서 벗어나 조선의 전통에 기반한 민족적 조각을 추구했다.이주현 미술사학자·명지대 문화예술대학원장 주먹을 쥔 채 꾹 다문 입술로 앞을 응시하는 소년이 있다.

486




Flink  :  

Link  :  

> ‘김포공항 쇼’ 뺨친 ‘후쿠시마 쇼’…野 반일, 日 혐한 닮았다美 10년 국채금리, 亞 시장서 소폭 반등…FOMC 대기[단독] 대상 줄이고 체납액 추징…환경부담금 '손질'"中 5월 물가 지표, 디플레이션 위험 신호"후지와라의 ‘후(Who)’, 한없이 가볍고 또 무거운2030 하이볼 열풍 타고… 영토확장 시동거는 ‘국산 위스키’육군 수도군단, 철원서 포사격 훈련…자주포 30문 투입딜링룸 24시…챙겨봐야 할 국제경제뉴스터키 새 중앙은행 총재에 IB 출신 여성 하피즈 에르칸 임명(상보)트레몰로의 숲속 공간, 알람브라 궁전테슬라 2.89%-리비안 3.39%, 전기차 일제 급락[속보] KT&G 차기 사장 최종후보에 방경만 수석부사장NH농협은행, 충남신보에 57억 원 특별출연[오전 주요 국제금융뉴스] (8일)금리 올린 BOC의 섬뜩한 경고…고금리의 새 시대 열리나[뉴욕 마켓 브리핑](6월9일)"국내 금융사, 해외부동산 투자 2.5조원 부실 우려"금값, 8거래일 연속 최고치골드만삭스 "불확실성 지속에 더 많은 일자리 삭감할 수도"中 부동산 부양책 발표 기대감 고조…예상되는 정책은“AI 발전 걸림돌은 전기 부족”… 전력망 확충 전세계 비상 [딥다이브]12:00 pm따만사따뜻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사람들기재부 “상반기 중 389조 원 신속집행…역대 최대규모”‘골프 황제’ 우즈 “또 한번 그린 재킷 입을 수 있다”위기·불신 키운 김태효 1차장의 신중치 못한 발언대만이 '한국 잠수함' 훔쳤다? 文정부 미스터리 행적영화 '스노든'이 알려주는 것들달러화,제한적 강세…주요 중앙은행 정책 결정 줄줄이 대기다시 살아난 美 연착륙 기대감…회복 떠받친 소비는 약화 조짐채권 커브의 아버지 "美 커브 역전, 침체의 두 가지 경로 열어줬다"